입력 2025.09.15 10:27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인문과학대학 교육학과가 학생경력개발처 주관의 ‘학과연계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여름방학부터 다양한 특강과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높이고, AI 시대에 걸맞은 교육학 전공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8월 18일에는 빅링커·해커스잡 취업 컨설턴트 왕소빈 강사가 ‘교육학과를 위한 진로 로드맵과 취업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8월 25일에는 엔씨커리어 경영전략본부장이자 (주)인잡핏 면접위원인 윤태일 강사가 초청돼 면접 스킬, 태도 및 에티켓, 압박면접 실습 등 실전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연습을 통해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완하는 기회를 가졌다.
개강 후에도 프로그램은 계속된다. 9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집현관 407호에서 한양대 과학기술정책연구소 박주이 연구위원이 ‘AI 현장 전문가가 알려주는 교육분야 AI 활용법’을 주제로 3주 연속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9월 25일에는 국회 서윤기 보좌관과 SK 아카데미 임창현 박사가 현장 전문가 특강을 통해 교육 현안과 인재 양성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박람회 참관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9월 26일에는 ‘AI 시대 교육학 전공자의 필요 역량: 전공 교육과정과 교과목 고안’을 주제로 학술제를 개최한다. 이어 11월 28일에는 교육인의 밤 행사를 열어 학생·졸업생·교수진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권현수 교육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단순히 취업 준비를 넘어, AI 시대에 필요한 전문성과 미래 사회 적응 능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기회”라며 “교과 이외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 적응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