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5학년도 2학기 First Year Program '진짜 나를 찾아줘! - 진로진단컨설팅‘ 운영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5학년도 2학기 First Year Program '진짜 나를 찾아줘! - 진로진단컨설팅‘ 운영

입력 2025.09.11 09:57

관련 사진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처장 겸 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2025학번 미래융합학부, 자유전공학부 무전공 1학년 대상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First Year Program(주관부서: FYP센터) ‘진짜 나를 찾아줘! - 진로진단컨설팅' 을 핵심역량교양필수 교과목인 ’진로설계세미나‘의 일부 커리큘럼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여 자기이해 및 진로설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학번 미래융합학부, 자유전공학부 무전공 1학년생들이 자신의 성향을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E-Disc 진단검사 및 에니어그램 성격검사를 활용한 1:1 진로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핵심역량교양필수 교과목 분반별 2주차에 직접 개발한 커리큘럼을 토대로 진로 특강을 운영하고 E-Disc 진단검사 및 에니어그램 성격검사를 실시한다. 진단검사 후, 설정된 기간 내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통한 1:1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향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와의 연계를 통해 진로·취업 지원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허성민 진로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진로진단컨설팅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핵심역량교양필수 교과목과 First Year Program(주관부서 : FYP센터)을 연계한 체계적인 진로 지원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9월 1일자 직제개편에 따라 ’센터‘에서 ’처‘로 승격된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