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9.08 16:23
- 9개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의 인사담당자 상담 및일반기업 재직 동문선배멘토 22명이 참가하는 “융합형 취업박람회” 열어,
- 취업 희망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 누구나 참여, 상담 가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9월 9일(화) 교내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취업박람회 “2025 UOS Job Festival”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산하 9개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과 더불어, 최근 22개 기업에 진출한 동문 선배 22명이 함께한다. 행사에서는 각 기관 채용담당자가 공공기관의 특성과 채용 절차를 안내하고, 동문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따듯한 취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이 대거 참여한다. 참가 기관은 ▲서울교통공사 ▲서울시설공단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서울에너지공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서울경제진흥원(SBA) ▲서울문화재단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등 9곳이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선배 동문들도 참여한다. 이들이 몸담고 있는 기업은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기아 ▲기업은행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셀트리온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업스테이지 ▲SK플래닛 ▲SK하이닉스 ▲HD한국조선해양 ▲LG CNS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컬리 ▲KT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현대자동차이다.
참가기관의 채용설명 부스 외에도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한국직업지도진흥원 등 고용노동부 유관기관 부스와 청년취업사관학교 부스가 마련되 청년고용 관련 정책과 혜택을 안내하고 퍼스널컬러 컨설팅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현장 참여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기프티콘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사전접수하고 기관 및 멘토링 부스에서 취업상담 받는 학생들에게 별도로 기프티콘이 추가 제공되며, 애플워치․갤럭시워치․백팩․스탠리텀블러․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한다.
원용걸 총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청년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동시에 서울시가 설립한 공립대학으로서 서울시립대의 정체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상담과 함께 올해 새롭게 마련된 동문 선배 멘토와의 만남을 기쁘게 생각하며, 참여해 주신 공공기관 관계자와 동문 선배 멘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2023년 3월에 문을 연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했다. 센터는 ▲진로‧취업 1:1 전문 상담 ▲진로‧취업 역량 검사 및 컨설팅 ▲진로‧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