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9.08 10:55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심화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치업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해 산업계와 교육계가 협력해 운영하는 단기 직무인증 과정으로, 고려사이버대는 지난해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사업을 연장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심화과정은 기초 과정을 이수했거나 데이터 분석 경험을 갖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통계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생성형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기획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실무 △빅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 구축 등 4개 강좌로 구성된다.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 세미나, 프로젝트 활동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9월 8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며, 학습기간은 9월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과정을 수료한 학습자에게는 교육부 인증 ‘심화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된다. 또한 우수 학습자에게는 인턴십, 진로 컨설팅, 장학 혜택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려사이버대 이선영 미래교육원장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한층 높은 수준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산업체위탁전형’을 운영해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