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지역 과학기술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상명대,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지역 과학기술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입력 2025.09.08 09:46

상명대-천안과학산업진흥원 MOU 사진 1부 (좌 황규일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 우 홍성태 상명대 총장).
상명대(총장 홍성태)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황규일)은 5일 상명대에서 지역의 과학기술 전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의 황규일 원장, 정윤필 과학산업전략본부장, 박성택 전략기획부장이 참석했으며, 상명대에서는 홍성태 총장, 안범준 교학부총장, 왕한호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지역인재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연계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유망 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등 과학기술 전략산업의 발전과 인재 발굴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천안과산업진흥원은 천안시 과학기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를 비롯해 추진전략 수립,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기업 지원 등 지역산업 고도화와 경제발전 기여를 위해 2020년 12월에 설립되었다.
황규일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네트워크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로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하여 천안시의 과학기술 및 전략산업이 한층 더 발전하는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명대 홍성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명대의 우수한 연구 인재들이 충남 핵심 산업에 적극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는 첨단분야인 바이오헬스와 지능형로봇 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SW중심대학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수주하며 최고의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