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한국사학과, (재)한국문화유산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신대 한국사학과, (재)한국문화유산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09.02 14:05

- 문화유산의 공동 조사, 연구, 활용 및 인재 양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 한신대 한국사학과와 (재)한국문화유산연구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일반대학원(대학원장 이일영) 한국사학과(주임교수 이형원)는 지난 8월 28일(목) 오전 11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재)한국문화유산연구원(원장 현남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화) 밝혔다.
(재)한국문화유산연구원은 수도권의 고고유산 발굴조사, 문화유산 교육 활용 사업 등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는 연구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유산 분야의 공동 조사·연구 및 활용 사업과 이에 수반하는 인력 및 정보 이용 △문화유산 조사 참여를 통한 교수·학생의 교육 및 실험 실습과 문화유산 조사원의 재교육과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사학과 이형원 주임교수는 “한신대와 한국문화유산연구원이 MOU를 체결함으로써 고고학 문화유산의 조사·연구·활용 및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의 역사·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남주 원장은 “한신대 한국사학과와 협약 체결을 통해서 소속 연구원들의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이며, 수도권 매장 문화유산 발굴조사 및 활용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신대 일반대학원 한국사학과는 역사학·고고학·기록학 분야에서 한국사 전문가를 양성하며, 학문적 성과를 사회적 기여로 확장하는 학문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