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8.27 15:27
- 제도, 성과물, 영상 등...교수·직원·학생 ‘청렴’ 의미 되새겨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청렴 실천을 위해 「제2회 청렴전시회: 청렴, 마음에 새기다」전시회를 본교 다산정보관 로비에서 25일(월)부터 일주일 동안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청렴의 의미를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청렴 관련 법령을 지키는 마음(정, 正), ▲청렴 관련 영상에 공감하는 마음(감, 感), ▲인권과 상호존중을 실천하는 마음(인, 仁), ▲지난 전시회 작품과 지난 청렴 활동을 되새기는 마음(억, 憶)의 4개 주제로 나누어 구성됐다. 전시장에는 청렴 관련 법령과 제도, 교내 청렴 활동 성과물, 인권·존중 관련 슬로건 등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가 함께 상영됐다.
전시회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청렴은 연구와 교육의 신뢰를 지탱하는 중요한 가치인데, 이를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알려주어 뜻깊다,” “평소에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영상을 보며 일상 속 작은 행동이 청렴이라는 걸 깨달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길상 총장은 “청렴은 단순한 제도가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고, 일상 속 작은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