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하는 정보보안 과정’ 운영

성신여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하는 정보보안 과정’ 운영

입력 2025.08.19 10:51

- 8월 20일(수)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선착순 33명 무료 교육
-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기초 자격증 정보보안과정 SC-900 자격증
취득 지원

[사진] ‘마이크로스프트와 함께 하는 정보보안 과정’ 포스터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오는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하는 정보보안 과정(Microsoft SC-900 자격증 취득 과정)’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SW021(소프트웨어제로투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성신여대 재학생(휴학생 포함)과 졸업생,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지역 청년으로 전 과정이 무료로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3명이며, 강좌 신청은 성신여대 지역청년 경력개발시스템 ‘SunShine’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8월 20일까지다.
이번 교육은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초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참여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아이디(Microsoft Entra ID),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및 규정 준수 솔루션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요구되는 핵심 개념을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 가능한 정보보안 능력을 기를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기초 자격증인 SC-900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기회가 제공되며, 전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대한상공회의소(KCCI) 로고가 포함된 성신여대 진로취업처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과정은 ▲SC-900 과정 개요 및 보안·규정 준수·ID 개념 이해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솔루션 및 규정 준수 솔루션 기능 실습 ▲SC-900 준비 팁과 모의 문제 풀이 등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날에는 그룹별 자격증 시험이 진행되며, IT 기업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정보보안 분야의 취업 트렌드와 커리어 방향성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채영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갖추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