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부설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아이 1:1 마음성장 프로그램’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부설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아이 1:1 마음성장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5.07.28 15:34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학과 부설 아동발달센터는 오는 8월부터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세상을 품는 아이 1:1 마음성장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이사라 교수(아동발달센터 센터장)는 “세품아이 1:1 마음성장 프로그램은 개별 유아 및 아동의 기질, 정서행동평가,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통해 양육자가 자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한다”며 “1:1 아동상담을 통해 현재 아동이 성장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행동을 수정해나가며 자기이해, 자기표현, 자존감 및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동발달센터의 수석연구원으로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김정은 교수는 “아동발달센터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정서조절과 사회성 향상, 자존감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누구나 학교 및 학과, 아동발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오는 8월 18일(월)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가장학과 산업체 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 관련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모바일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