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28 15:31
6기 수료생 157명 배출, 기업에 취업하거나 자신만의 브랜드 창업 성과 거둬
하반기 교육생 7월 28일(월)까지 모집, 8월 12일(화) 개강

□ 서울시가 주관하고 서경대학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공동 운영하는 ‘2025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가 상반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현재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교육생 모집은 7월 28일(월) 22:00까지 진행되며, 하반기 교육은 오는 8월 12일(화)부터 시작된다.
□ 이번 하반기 교육 역시 심화된 커리큘럼과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뷰티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뷰티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전문가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앞서,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뷰티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2025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이 지난 7월 16일(수) 약 3개월 간의 일정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상반기 교육은 화장품 제조∙품질, 화장품 마케팅∙수출, 화장품 브랜드 창업 과정 등 총 3개 분야를 중심으로 각각 일반과정과 경력과정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됐으며, 현업 전문가 및 업계 CEO, 마케팅·브랜딩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강의에 참여해 실질적인 현장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 정규 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수료 후 곧바로 산업 현장에 투입 가능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했다. 특히, 정규 교육 과정 외에 AI 기반 SNS 마케팅, 글로벌 인증과 수출 전략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특강이 함께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 세션이 마련되어 현직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실무 노하우를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됐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의 통합 생산시설 ‘아모레 뷰티파크’ 견학을 통해 화장품 제조 공정과 유통 시스템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도 주어졌다.
□ 또한,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센터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된 맞춤형 취업 컨설팅과 기업 매칭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었으며, 취∙창업 관련 현직 멘토의 지원 프로그램을 갖춘 멘토링 프로그램도 병행되어 성공적인 진로 설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157명의 6기 수료생이 배출될 예정이며, 전년도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수료생이 국내외 화장품 기업에 취업하거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업하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 ‘2025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총괄 책임인 서경대학교 신세영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무, 산업 현장 경험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생들이 뷰티 산업의 실질적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질을 높이고 산업계와의 연계를 강화해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상반기 교육 수료식은 오는 7월 25일(금)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 이수자들에게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과정별 우수 수료자 시상과 더불어 화장품 업계 대표의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2025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및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서울소식-고시·공고’ 중 공고문 ‘제2025-1960호’)와 아카데미 운영사무국(T. 02-940-7812, E. syshin@skuniv.ac.kr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