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상담사 실전 연습 온라인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상담사 실전 연습 온라인 특강 성료

입력 2025.07.23 15:49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상담과 심리치료의 기법을 학습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 월 1회 이상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방학 중에는 상담자로서 실제 상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과 기술 등에 대해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학습하고 있다.
올해 하계 방학에도 ‘정신분석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방학 특강’이라는 주제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첫 번째 특강으로는 ‘자기애성 성격장애에 대한 분석적 관점의 이해’로 진행됐으며 성격장애의 구체적인 특성, 원인, 심리치료에 대해 알아봤다. 또 다양한 심리치료에 대해 학습하고 상담자의 성숙한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방학 중 특강의 경우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ZOOM(줌) 플랫폼을 통해 진행했으며 상담사 진로에 관심 있다는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곽윤정 상담심리학과 교수(학과장)는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줌을 통해 상담사 실전 연습 특강에 참여했다”며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 학생들의 상담 역량을 높이고 유능한 상담자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실전 기술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2025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 종사자와 군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을 제공하며 장학금 혜택과 함께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