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여름방학 ‘메타버스 안보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여름방학 ‘메타버스 안보 특강’ 개최

입력 2025.07.22 14:55

- 군인·군무원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 접속, 수강 가능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국방융합학과와 군교육지원센터는 2025년 여름방학을 맞아 군 위탁생, 재학생, 국방 관련 입학 예정자들 대상으로 ‘2025 여름방학 메타버스 안보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 안보 환경에서의 핵심 역량인 기술·정보·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와 이론을 아우르는 실시간 강의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특강은 총 2회에 걸쳐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첫 강의는 7월 25일(금) 오후 8시 30분부터 이민우 전 육군정보학교 영상판독 교관이 강사로 나선다. 
이민우 교관은 군 영상정보 분석 실무 경험과 교육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공인 자격증인 영상판독사 자격증을 개설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지리공간정보와 영상판독’이라는 주제로 현대전에서의 지리정보 기반 정보(GEOINT)의 중요성과 활용 기술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는 8월 1일(금) 오후 8시 30분, 마상현 전 국방부 군구조개혁추진관이 맡는다. 
마상현 박사는 국방개혁의 현장 책임자 출신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전쟁’을 주제로 AI, 무인체계, 초지능 기술이 전장 환경에 미치는 변화와 이에 대한 국방 리더십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는 모두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내 메타버스 캠퍼스 페이지에서 ‘군교육지원센터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접속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생, 국방융합학과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2025학년도 가을학기 1차 합격자 및 2차 지원자 등도 참여 대상이다. 
특히 육·해·공군 장교, 부사관, 군무원 등 국방 관련 업무 종사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없이 메타버스 강의실에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김진수 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학과 교수(학과장)는 “이번 특강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살아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많은 지원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장학제도와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많은 군 간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방융합학과를 비롯한 37개 학과를 모집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