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22 14:4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지난 7월 12일(토)~13일(일)까지 이틀간, ‘물류관리사 자격증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국물류관리사협회, 한국드론배송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시험 대비 전략부터 물류산업의 최신 동향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업계 수요에 맞는 자격 과정과 실무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물류관리사 특강도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앞으로도 자격증 대비 특강뿐 아니라 물류혁신, AI활용, 드론·로봇물류 등 다양한 융합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실무와 자격, 그리고 미래 산업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등록금, 장학금, 추천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연평균 1인당 장학금 수혜액이 200만원으로 5,000명 이상 재학 중인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 종사자와 군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을 제공해 장학금 혜택과 함께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