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21 10:54
- 서울·경기지역 고교 교사 150여명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모의서류평가 연수 진행
숭실대학교(총장 이윤재)는 7월 11일(금)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호텔에서 ‘2025 고교교사 모의평가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경기지역 고교 교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전형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 증진과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숭실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교사들이 직접 온라인 모의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대한 입학처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신청 접수 시작 단 30초 만에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0년 넘게 해당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오며 현장 교사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온 숭실대의 노력과 전문성이 만들어낸 결과로 볼 수 있다.
행사는 장성연 입학처장의 개회사 및 환영 인사로 시작해, 숭실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시스템을 소개한 후 약 80분간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모의평가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후, 교사들의 평가 내용과 입학사정관의 실제 평가를 비교·분석하고, 대학의 평가 관점을 직접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정보 교류가 이어졌다.
숭실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와 신뢰를 제고하고, 나아가 대학의 지원율과 인지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고등학교 교사는 “대학의 평가 관점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볼 수 있어 매우 신선하고 유익했다”며 “다양한 입시 전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숭실대학교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2025년 9월 9일(화)부터 9월 12일(금)까지 4일간 진행되며, 최초 합격자 발표는 12월 12일(금)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전형별 일정은 다음과 같다.
· 논술고사: 11월 15일(토)
· 학생부종합(SSU미래인재전형) 및 정보보호특기자전형 면접: 11월 28일(금)
· 학생부종합(SW우수자·기회균형·특수교육대상자전형) 면접: 11월 29일(토)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숭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ss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