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한 달 완성! 세무회계 자격증’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한 달 완성! 세무회계 자격증’ 특강 성료

입력 2025.07.11 13:35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7월 10일 이효진 교수가 진행한 ‘한 달 완성! 세무회계 자격증’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산회계, 전산세무, 회계관리, AT, 재경관리사 등 주요 회계·세무 자격증의 특성과 실전 취득 전략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서는 각 자격증의 시험 난이도와 준비 기간, 학습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로드맵도 함께 제시됐다. 특히 실무 중심의 강의 구성으로 재직자와 자격증 준비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진 학과장은 “세무·회계·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커리큘럼 외에도 실전형 특강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우들이 실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회계-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으로, 국제적인 학술 능력과 세무·회계의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금융업계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이 기업 정보 공인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생산·활용하는 공인전문가를 양성하는 ‘회계정보 활용 전문가’ 과정, 세금신고, 세금계획, 세무상담 등의 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전문가를 양성하는 ‘세무실무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7월 11일까지 2025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 종사자 및 군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을 제공하여 장학금 혜택과 함께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관련 상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