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10 14:16
- 재학생 김은진 1등·허민호 3등, 졸업생 김영규·김소완 입상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이 국내외 커피 전문가들이 주목한 ‘2025 케냐 커피 어워드(Kenya Coffee Award)’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 9일 수원메쎄(수원역)에서 열렸으며, 국내 최대 전시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한 ‘코리아 커피&디저트페어’의 부대행사로 개최됐다.
‘케냐 커피 어워드’는 ‘케냐 커피가 지닌 향미를 한 잔에 얼마나 잘 담아내는가’를 겨루는 실기 중심의 커피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 김은진 씨가 1위를, 허민호 씨가 3위를 차지했다.
엄경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대회에 참가한 재학생들이 탁월한 감각과 실력을 입증했고, 졸업생 김영규 씨와 김소완 씨도 입상해 학과의 저력을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케냐 커피는 복합적인 산미와 풍부한 아로마로 잘 알려져 있는 고품질의 생두”라며 “학생들이 향미의 정수를 이해하고, 한 잔에 세심하게 표현해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처럼 우리 학과는 단순한 취미 수준이 아닌 커피와 와인 산업 전반에 걸쳐 전문성과 학문적 깊이를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상자인 김은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추출 실습이 큰 도움이 됐다. 무엇보다 다양한 커핑 경험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사이버대학 유일의 바리스타·소믈리에 전문 교육과정을 갖춘 4년제 정규 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다. 졸업 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관련 산업 전반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온라인 수업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 종사자와 군
인을 위한 맞춤형 전형을 제공해 장학금 혜택과 함께 탄력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