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04 14:31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경영학과가 지난 7월 1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AI 동영상 제작 특별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지은 교수가 직접 진행한 이번 특강은 참가자들이 각자의 컴퓨터로 실습하며 AI 기반 동영상 편집 툴 ‘Vrew(브루)’를 익힐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이날 특강에서 김지은 교수는 브루 초기 사용자로서의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편집 포인트를 짚어주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특히 Vrew 외에도 비디오스튜를 활용한 쇼츠 영상 제작, 감마 AI를 통한 웹사이트 및 프레젠테이션 제작 방법까지 폭넓게 소개하며 AI 툴 활용을 알렸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AI는 과거 기술 전문가만 가능했던 영역을 일반인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며 “선택의 폭이 무한대로 확장된 AI시대에는 ‘명확한 개인의 선호(preference)’와 ‘고유한 캐릭터(character)’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자기 성찰을 통해 ‘나만의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AI 도구가 자동 생성한 결과물에 자신의 취향과 목적을 담아 질적 수준을 높이는 편집 능력이야말로 미래 핵심 역량이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AI 시대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비즈니스 AI로 슈퍼퍼포머를 만든다’는 비전 아래, 전국에서 가장 많은 실무형 ‘비즈니스 AI’ 과목을 개설하고, AI를 단일 과목이 아닌 경영 전 과정에 통합한 실전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영학 핵심, AI·빅데이터 기술경영, ESG·전략·창업의 3대 전문과정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공수업에서 비즈니스 AI 활용을 반복적으로 학습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AI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사이버대학 최초 ‘ESG 경영컨설턴트’ 과정을 제공하며, 급변하는 시대 학생들이 흔들림 없이 미래를 주도하는 ‘슈퍼 퍼포머’로 성장하도록 최첨단 지식과 실용 역량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장학금, 등록금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는 재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 200만원, 전국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