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미곡창고 장동헌 대표 초청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실무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미곡창고 장동헌 대표 초청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실무 특강’ 성료

입력 2025.07.02 09:48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지난 6월 30일 주몽관 실습실에서 국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미곡창고’의 장동헌 대표를 초청해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실무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스페셜티 커피로 주목받고 있는 페루 게이샤 워시드, 콜롬비아 게이샤 내추럴, 직접 가공한 스페셜 생두 3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직접 로스팅을 실습하며 커피의 풍미를 이해하는 깊이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장동헌 대표는 생두의 가공 방식에 따른 로스팅 프로파일과 향미의 차이를 세심하게 설명하며, 현장의 실전 노하우를 공유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관계자는 “특강의 하이라이트는 장 대표가 직접 로스팅된 커피를 추출해 함께 시음하며 테이스팅을 진행한 시간이었다”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가공 방식과 로스팅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향미의 특징을 비교하며, 스페셜티 커피의 다채로운 세계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엄경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현장의 전문가로부터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며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석한 재학생 허민호 씨는 “생두 가공 방식에 따른 향미 차이를 직접 느낄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론에서만 접했던 내용을 손으로 실습하고,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대표님과 함께 테이스팅한 경험은 앞으로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바리스타·소믈리에 전문 교육과정을 갖춘 4년제 정규 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다. 졸업 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