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2025년 ‘봄학기 필리핀 한국어 교실 수료식’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2025년 ‘봄학기 필리핀 한국어 교실 수료식’ 성료

입력 2025.06.30 10:47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6월 24일 한국어학과에서 진행한 2025년 ‘봄학기 필리핀 한국어 교실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한국어 봉사동아리를 중심으로 매 학기 필리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8번째 학기에는 재학생과 졸업생 28명이 참여해 58명의 필리핀 학습자에게 10주간 한국어 수업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30명이 개근상을, 3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13명의 수료생들이 소감을 발표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동문회와 한국어교육원을 통해서도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현장 실습 기회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겨울에는 봉사팀이 직접 필리핀을 방문해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은경 한국어학과 지도교수는 “한국어 교육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수업 현장에서의 실습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교육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실습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학생 팀장인 이민정 학생은 “이번 봉사를 통해 교육자로서의 소명감을 느낄 수 있었고, 함께한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수료생인 글로리에다 학생은 “선생님들과의 수업이 매주 기다려졌고 배우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고 언급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한국어교원 자격증(문화체육관광부)과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법무부),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민간)을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학생들은 졸업 시 학사 학위와 함께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인증 및 역량 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