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26 14:22
–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및 장학 혜택 제공 위한 상호협력 구축
– 글로벌 숏폼 콘텐츠 시장 대응 위한 산학 네트워크 강화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25일 모바일 라이브 숏폼 콘텐츠 전문 에이전시인 ‘픽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참석자 및 기관소개 ▲협약 교류 사항 보고 ▲양 기관 대표 인사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픽엔터테인먼트의 박명완 대표, 김형구 본부장이 참석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는 신봉섭 부총장, 안성식 글로벌·대외협력처장, 민경배 미디어영상홍보학과장, 함장식 글로벌·대외협력처 부처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픽엔터테인먼트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하며 글로벌 숏폼 및 라이브 방송 시장에서 팬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운영하는 기업으로, 모바일 기반의 차세대 미디어 생태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크리에이터 및 호스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및 입학 장학 혜택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입학설명회 및 평생학습 정보 제공을 위한 행사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의 공동 홍보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신봉섭 부총장은 “크리에이터 산업은 더 이상 일부 개인의 영역이 아니라, 교육과 진로를 연계할 수 있는 중요한 미래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콘텐츠 기획 및 유통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적 기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픽엔터테인먼트 박명완 대표는 “경희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은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지속 가능한 커리어를 설계하는 데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콘텐츠 산업의 변화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환경 속에서 대학과 산업체가 함께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산학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7월 15일(화)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진행되며, 입학 지원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