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25 16:2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28일 ‘재미있는 AI 상식과 가을학기 학습전략’을 주제로 특강과 종강 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모임은 알아두면 유용한 AI 관련 상식 공유와 더불어 다음 학기의 학습을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강의 세부 순서로 ‘우리 사회의 AI와 빅데이터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강신구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가 강연할 예정이다. 두 번째 순서는 ‘지혜로운 가을학기 학습설계 전략’을 김일규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가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로 학생회 임원단 구성 소개를 통해 학과 내 임원단 소개와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김일규 전기전자공학과 교수(학과장)는 “이번 모임은 봄학기를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자, 다음 학기의 학습전략을 설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우들이 특강과 모임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서로 나누는 값진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 전자, 반도체, 통신 분야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과생과 이과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국가기술자격증(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사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등) 취득 로드뱁과 연계한 전무가 과정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25년도에 반도체공정개론, 메카트로닉스, 정보보호의 이해, 사이버보안의 미래 등 핵심 교과목을 개설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설비기술, 전기응용 및 전기공사재료, 전기기사자격증실전과 같은 자격증에 특화된 교과목을 제공하고 전기공학의 미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자격증 특강, 동아리 모임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통한 전문 반도체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인증 및 역량 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으며,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