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18 15:09
- 산학 협력 통해 호텔산업 실무교육 강화
- 현장실습, 취업연계,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실질 협력 나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7일, 호텔·서비스 전문채용 플랫폼 ‘호텔인네트워크(Hotel in Network)’ 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이직 또는 취업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현장 정보 및 컨설팅 기회를 얻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혜린 학과장을 비롯해 학과 교수진과 호텔인네트워크 김호영 대표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방향을 공유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호텔 관련 산학 공동연구 및 콘텐츠 개발 ▲학생 대상 현장실습 및 인턴십 운영 ▲호텔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특강 및 멘토링 협력 등이다. 특히 호텔인네트워크는 호텔업계 실무자와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하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국내외 호텔 브랜드와의 연결고리를 제공할 수 있어, 경희사이버대 학생들에게 폭넓은 실무경험의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경영학과 이혜린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원활하게 취업 시장에 진출하고 이직 등 커리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으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호텔인네트워크 이정한 대표는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인프라에 감명받았다, 현재 호텔산업 분야는 다양한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역량의 실무자들이 요구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실질적 업계의 요구 사항 등을 공유하면서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앞으로도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다양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이뤄지며, 입학지원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모바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02-959-0000)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