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 ‘미래를 위한 보안’ 스토리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 ‘미래를 위한 보안’ 스토리 공모전 개최

입력 2025.06.18 09:43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정보보호학과에서는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전환, 글로벌 위협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급격히 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미래를 위한 보안’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보안 환경 변화와 기술 변화, 이에 대한 올바른 활용을 위한 대응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양한 형식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3인 이하),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자는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의 지정된 페이지에서 제안서와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21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미래 ICT 기술 및 보안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관련한 아이디어와 영상 또는 AI를 활용해서 만든 보안 환경 및 보안 기술 방향에 대한 스토리나 영상 등을 10월 31일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으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커피쿠폰 등이 지급된다. 
시상식은 수상자 개별 통지와 함께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날로 중요해지는 정보보호, 사이버안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래를 위한 보안’ 스토리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양한 장학 혜택과 입학 안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연평균 1인당 장학금 수혜액 200만원으로 장학금 수혜율 전국 1위(재학생 5000명 이상 사이버대 기준)를 기록하며 학생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