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교육강사 워크숍’ 성료

한국기술교육대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교육강사 워크숍’ 성료

입력 2025.06.17 15:49

-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 위한 교육강사 역량 강화···현장 경험 공유

▲ ‘2025년도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교육 교육강사 워크샵’개최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규만)은 16일(월)부터 17일(화)까지 서울 용산 로카우스 나인트리에서 ‘2025년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사업 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일학습병행: 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하여 담당 직무를 수행하도록 하면서 도제식 현장 교육훈련 및 사업장 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해당 근로자가 교육훈련의 평가에 따라 자격을 인정받도록 하는 직업교육 훈련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하상진 일학습지원국장, 한국기술교육대 이규만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관계 부처 임직원, 교육강사 등 60여 명이 참석해 일학습병행제도의 최신 동향과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전문 인력 양성 방안을 논의했다.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교육은 일학습 학습기업의 현장훈련 품질을 높이고, 실무 능력을 갖춘 일학습병행 전담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워크숍은 기업전담인력인 기업현장교사와 HRD담당자를 양성하는 교육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다.
이날 전국에서 모인 교육강사들은 정책 환경 변화와 산업현장 수요 반영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우수 기업현장교사와 교육강사들은 현장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최근 도입한 경력관리제 내 승급을 위한 체계적인 동기부여 방안과 과정 운영 전략을 모색했다.
아울러 강사들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 특강과 일학습병행 사업의 향후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자유토론도 활발히 이뤄졌다.
이규만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워크샵은 교육강사와 실무자들이 현장 경험을 나누고, 발전 방안을 고민한 매우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일학습병행 허브 기관으로서 현장의 교육 품질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