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10 14:47
- 경쟁력 있는 강의와 학생 만족도 반영해 우수교원 선정
- 학생과의 소통과 우수 강의 콘텐츠로 교육 성과 제고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5일 ‘2024학년도 2학기 수업우수교원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업평가 결과를 토대로 전임·비전임교원과 강좌 규모별(대형, 중소형)로 나눠 총 8명의 우수 교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전임교원 부문에서는 △상담심리학과 백지은 교수(노인심리상담)가 최우수교원으로 선정됐다. 우수교원으로는 △자산관리학부 이정민 교수(부동산마케팅론)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이주민 교수((교양) 인공지능과 우리의 삶) △글로벌경영학과 신봉섭 교수(전략마케팅)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전임교원 부문에서는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 박지현 교수(노인돌봄복지개론)가 최우수교원으로 뽑혔다. 이어 △외식조리학부 조리서비스경영전공 하진영 교수(외식메뉴개발전략) △한방건강관리학과 유하진 교수(통합명상) △교양학부 최우령 교수(현대인의 생활법률)가 우수교원으로 선정됐다.
상담심리학과 백지은 교수는 “이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노인심리상담은 노년기 변화와 정신건강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실천적 상담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맞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외식조리학부 하진영 교수는 “사이버대 과목을 처음 맡게 됐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함께 강의를 만들어주신 교직원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만족스러운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창구 총장은 “교수님들의 깊은 고민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생 만족도가 높은 우수 강의가 실현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업의 질 향상과 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계속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이뤄지며, 입학지원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모바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02-959-0000)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