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나민애 교수 초빙 특강 개최…달인에게 듣는 ‘우리 아이 국어 달인 만들기’ 비법

동작구, 나민애 교수 초빙 특강 개최…달인에게 듣는 ‘우리 아이 국어 달인 만들기’ 비법

입력 2025.06.09 09:44

- 7월 2일(수)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서 ‘효과적인 독서 지도법과 국어 공부법’ 전격 공개…6월 9일부터 참여자 모집 -

2025년 제2회 동작구민대학 공개특강 홍보 포스터
□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7월 2일(수)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나민애 교수를 초청해 ‘우리 아이 국어 달인 만들기’를 주제로 공개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동작구형 평생학습 브랜드인 ‘동작구민대학’에서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자녀의 국어 실력 향상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부모들이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 강연을 맡는 나민애 교수는 서울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석·박사 학위를 취득해, 2007년부터 글쓰기 교육과 대중 강연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다.
ㅇ 우수교원상 수상은 물론, 글쓰기 강의로 서울대 강의평가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EBS <나의 두 번째 교과서> 등에 출연해 대중과 왕성히 소통하고 있다.
□ 이번 특강에서는 "국어 잘하는 아이가 이깁니다"의 저자로서 교육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담아, 효과적인 독서 지도법과 국어 공부법 등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ㅇ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잘 읽고 잘 생각하는 방법 ▲시기별 챙겨야 할 독서 포인트 등 학부모들이 직접 자녀 교육에 접목할 수 있는 팁을 전달한다.
□ 특강은 동작구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ㅇ 신청은 6월 9일(월) 오후 2시부터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교육정책과(☎ 02-820-9238)로 문의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특강에서 자녀의 국어 학습 역량을 높이는 비법을 배워가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동작구민대학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