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09 09:3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 3명이 최근 국내 커피 대회에서 각각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최근 다양한 커피 대회에서 입상하며 학문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재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고 말했다.
지난달 26일 노원구청에서 열린 ‘2025 세계커피대회(WCC) 커피짓기 부문’에서 이현정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커피 레시피를 바탕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은 이현정 학우는 “도전이 곧 시작”이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앞서 지난달 3일 개최된 ‘제1회 장미커피대회’ 커피짓기 부문에서도 주이숙 학생이 입상하며 탁월한 향미 탐색 능력으로 주목받았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관계자는 “비록 순위 결정전 진출은 아쉽게 무산됐지만, 심사위원들로부터 추출 과정에 대한 깊은 탐구와 성실한 자세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김은진 학생은 ‘2025 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의 부대행사로 열린 WCC(세계커피대회) 로스팅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은진 학생은 오는 6월 8일 공릉동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관계자는 “세 학우 모두 각기 다른 대회를 통해 커피 분야의 전문성과 열정을 선보였다”며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실무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영순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교수는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열정과 꾸준한 노력이 만든 값진 결과이며, 앞으로도 이들의 도전을 적극 지원하고 격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등록금과 장학금, 추천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연평균 1인당 장학금 수혜액이 200만원으로 5000명 이상 재학 중인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