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6.05 14:24
- 학습 콘텐츠부터 수료증 발급까지… 서울 자치구 중 유일의 통합 플랫폼
- 경희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도 병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교육원(원장 김범정)은 동대문구와의 협력으로 ‘동대문구 e열린배움터’를 구축하고, 이를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e열린배움터’는 동대문구민과 장애인평생교육관계자를 위한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플랫폼으로, 교육 영상콘텐츠를 비롯해 수강 이력 관리, 과제 제출,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학습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온라인으로 평생학습관리를 지원하는 것은 동대문구의 ‘e열린배움터’가 유일하다.
동대문구 주민 및 관련 기관 종사자는 ‘e열린배움터(ddm.khc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을 통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수강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총 5개 과목(▲인공지능 시대, AI 디지털 윤리교육 ▲기후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 ▲ESG 지속가능한 발전,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의 노력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이해와 실천 ▲건강과 행복한 생활 명상)이 개설하였다.
김범정 사회교육원장은 “동대문구와 함께 뜻깊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 주민들이 지속 가능한 학습과 자기계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참고로 사회교육원은 ‘경희로운 희곡읽기’, ‘한방 약선·약초 과정’ , ‘한방의료인전문가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수(edu.khcu.ac.kr, 02-3299-8892) 중이니,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은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진행되며, 입학 지원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