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고려사이버대,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고려대-고려사이버대,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입력 2025.05.30 10:46

△ (왼쪽부터) 고려대 김동원 총장, 고려사이버대 이원규 총장
□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와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미래형 고등교육 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 및 인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은 5월 29일(목) 오전 10시 고려대학교 본관 제2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양교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양교는 ▲학술교류 및 교육과정 공동개발 운영 ▲교직원의 상호교류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공간 및 시설의 상호 공유 등 양교의 고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교육과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는 양교의 교육 방식과 자원을 융합한 협력 모델로, 고등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이 자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교육 생태계를 함께 구축해 나가는 첫걸음”이라며 “고려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을 통해 학문의 지평을 넓히고, 양교에게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원규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고려대학교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교육과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인프라가 만나, 미래 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교육 협력을 실현하는 출발점”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 양교는 실무 협의체 운영을 통해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교육과정 설계와 콘텐츠 개발, 연구 및 학술 교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