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30 09:57
- 시민참여형 건강일상 챌린지 개최, “일상 속 건강 이야기를 나누세요!”
-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건강한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공모

서울디지털대학 보건의료행정전공은 미래 보건의료행정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활동을 소개하는 전용 인스타그램 채널(instagram.com/sdu_health/)을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 SDU와 함께하는 일상 건강 챌린지는 ‘일상 속 보통의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증가시키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건강을 주제로 사진은 일상 속 건강한 순간을 표현하고 이미지에 이야기를 추가할 수 있다. 개인의 건강 경험과 생각을 담은 텍스트는 짧은 글로 최대 200자 내외 분량으로 올리면 된다.
응모 시 게시물 업로드 주소, 상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메일주소)를 간단한 참여소감과 함께 게시물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공모전 참여신청은 이렇게
‘SDU와 함께하는 일상 건강 챌린지’는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관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사회적 소통망(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자신의 건강 경험과 일상 속 건강 실천 사례를 짧은 게시글의 형식으로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는 공모전 공식 해시태그(#SDU건강일상챌린지 #sdu_health)까지 게시해야 챌린지 완료로 인정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6월 16일(월)부터 8월 17일(일) 18시까지며 신청은 보건의료행정전공 학과 공식메일(health@sdu.ac.kr)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이야기의 완성도보다는 건강을 주제로 한 개인의 스토리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생활 속 건강 루틴으로 건강습관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공모전 콘텐츠는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증가시키고, 일상 속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건강습관을 지속할 수 있는 피드백과 공감으로 동기를 부여에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6명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참가상이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의료행정전공 홈페이지(https://health.sd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의료행정전공 이선주 교수는 “건강을 지키는 보건이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한 이론이나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가장 소중한 건강의 비밀은 우리 일상 속 작은 이야기들에 숨어있다”며 “
‘해보고 싶은 것’, ‘기분 좋아지는 것’, ‘함께 나누고 싶은 것’에 대한 건강 이야기를 해보자는 취지로 준비한 이번 공모전은 딱딱한 건강 수칙이 아닌, 마음이 따뜻해지는 건강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는 졸업 시 4년제 ‘보건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한다. 또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특화 자격과정을 신설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100% 모바일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7월 17일까지 △보건의료행정전공 등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학점 당 등록금은 6만 6천 원으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이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서접수 관련 문의는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