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 2025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 2025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입력 2025.05.27 10:37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가 지난 5월 17일 개최된 ‘2025 Beverage Contest of Championship’에서 전 부문에 걸친 재학생 수상과 더불어 엄경자 교수의 ‘최우수 지도자상’과 표창장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한국커피학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음료 경연대회다. 커피와 음료 산업 분야의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겨루는 자리다. 
이날 대회는 전국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이 참가해 커피 브루잉, 전통주 칵테일, 와인 소믈리에 부문에서 실무 역량과 창의성을 겨루는 자리였다. 이 대회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엄경자 교수는 대회를 위해 학생들과 장기간에 걸쳐 체계적인 실습과 창의적 메뉴 개발에 매진해 왔다. 
엄 교수는 “이번 수상은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음료의 미각적 완성도뿐 아니라 프레젠테이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대회에서 세종사이버대 학생들의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현장에서 당당하게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반복 훈련과 세심한 피드백을 아끼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음료 산업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커피·와인·전통주·사케 등 식음료 전반을 아우르는 실습형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학과가 지향하는 ‘실무 교육의 실질적 성과’가 현장에서 입증된 대표적 사례로 평가된다”며 “매년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실전 경험과 자신감을 높이고, 국내외 자격증, 대회 수상, 산학 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해 현장에서 통하는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입학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