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국제교류원,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열어

한신대 국제교류원,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열어

입력 2025.05.23 16:36

- 외국인 유학생 문화 프로그램으로 열린 행사···유학생 100여 명 참가
- 한국어학당 봄학기 종강 성적 우수자 시상과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진행

관련 사진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국제교류원(원장 김민환)은 22일(목)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운동장에서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를 열었다.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한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100여 명의 유학생이 참가 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어학당 봄학기 종강 성적 우수자 시상식 진행 후 체육대회 프로그램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후프 릴레이 △큰 공굴리기 △줄다리기 △말 반대로 행동하기 등이 이어졌다.
한신대 외국인 유학생회장인 부이 티 투 하(BUI THI THU HA, 디지털영상문화콘텐츠학과 21학번)학생은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유학생 친구들이 웃으며, 즐기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 자신도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김민환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든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국제교류원은 유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더욱 즐겁고 활기차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신대 국제교류원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한 핵심 창구로서, 입학 지원과 상담, 비자 업무 등의 행정 지원은 물론,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학교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