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21 09:59
- ‘우리가 몰랐던 세상의 도서관들:책과 인간이 함께한 길을 찾아서’ 저자 조금주 작가 초청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지식미디어센터는 5월 21일(수) 오후 4시부터 일송기념도서관 4층 교육실에서 교내 구성원 및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하여 제 37회 저자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초구립반포도서관장, 도곡정보문화도서관장을 역임하고 현재 헌법재판소 도서관 도서정보과에 재직중인 조금주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가 몰랐던 세상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금주 작가는 틈날 때마다 세계 도서관들의 자료를 조사한 뒤 그곳들을 찾아다니며 새로운 도서관에 대한 꿈을 꾸었다.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48개의 도서관을 돌아보면서 열정 넘치는 사서들과 이야기 나눈 경험들의 다채로운 얘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김명준 센터장은 “세계 수많은 도서관들의 경험을 통해 지식과 문화의 다양성을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도서관 문화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저자와의 대화’는 Hallym Vision 2030+ 추진 정책인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지역 밀착 열린 대학 및 대학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연계강화’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참여가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