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21 09:5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27일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 취득을 대비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 중 하나인 회로이론의 문제풀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강의는 전기자격증 교육 분야에서 30여 년 경력을 가진 정용걸 이사장(수원전기학원)이 맡는다. 정 원장은 삼성전자 공과대학 강사로 강의하고 있으며, 전기자격증 취득에 특화된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출제 경향에 대한 분석과 함께 배경 이론에 중점을 두고 학우들의 실질적인 자격증 취득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줌(zoom)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참석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 전자, 반도체, 통신 분야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과생, 이과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자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로드맵과 연계한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25년도에 반도체공정개론, 메카트로닉스, 정보보호의 이해, 사이버보안의 미래 등 핵심 교과목을 개설하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설비기술, 전기응용 및 전기공사재료, 전기기사자격증실전과 같은 자격증에 특화된 교과목을 제공하고 전기공학의 미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기반으로 회로설계와 CAD 실습을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자격증 특강, 동아리 모임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를 통한 전문 반도체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6월 1일(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