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19 10:34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교육원(원장 윤경원)에서 2025학년도 여름학기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정규과정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 정규과정, 유데미 한국어능력시험(TOPIK) 준비 과정과 다양한 단기 한국 언어·문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여름학기에 개강 예정인 한국어 정규과정은 국내외 외국인과 재외동포를 위한 온라인 한국어 교육과정이다.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오후 시간대에 진행되며 직장인과 해외 거주자 등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은 세종학당재단의 ‘세종 한국어’를 주교재로 채택하고 있으며, 수업은 주 2회, 회당 두 시간씩 총 8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과 재외동포라면 국적 취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3일까지다.
수업은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교육원은 세종대 한국어학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예비 한국어교원들이 다양한 한국어교육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사이버대학 평가를 통해 최다 부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한국어교원 자격증(문화체육관광부)과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법무부)과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민간자격) 과정을 운영하며, 부설 한국어교육원과의 협약을 통해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습을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다.
‘e-세상의 한국어교육 전문가 양성의 요람’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