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데이원컴퍼니‘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운영 맞손

덕성여대-㈜데이원컴퍼니‘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운영 맞손

입력 2025.05.19 10:01

- 청년층, 기업현장에서 실무역량 강화 및 취업연계 기대

▲ 덕성여대-데이원컴퍼니 업무협약 사진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지난 7일 15시 대학일자리본부 회의실에서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와 대학생 및 청년의 기업현장 실무경험 강화와 이를 통한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매개로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업과 청년의 가교역할을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운영 대학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사회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원컴퍼니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운영하며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기관이다. 
데이원컴퍼니는 인턴십 연계를 위한 기업 수요 발굴, 사전 교육과정 개발, 참여 학생 채용 연계 등에 적극 협력하며, 덕성여대는 학내 참여 학생을 발굴·모집하고, 사업 홍보 및 운영을 지원하는 등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안별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덕성여대 이호림(바이오공학전공 교수)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제 업무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형 인재 양성의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