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19 09:2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최근 드론·로봇물류 강의에 자율주행 물류로봇 소프트뒈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플로틱’의 이찬 대표가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로봇 기술이 적용된 물류센터, 자율주행 물류로봇(AMR)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대표는 창업 인터뷰를 시작으로 물류 자동화 기술의 최신 동향과 자율주행 로봇의 운영 사례, 실제 개발 과정에서 도전과 극복 전략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과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자율주행 로봇의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해 물류 산업이 어떻게 스마트화되고 있는지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철저히 검증된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드론·로봇물류, AI를 활용한 유통물류실무, 리테일테크 등을 교육하며 미래형 유통물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산업 현장의 리더를 직접 만나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경험은 재직자 학생들에게 큰 자극이 된다”며 “앞으로도 드론, 로봇, AI 등 유통물류 혁신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돼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