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 ‘소비자에게 통하는 브랜드의 조건’ 특강 실시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 ‘소비자에게 통하는 브랜드의 조건’ 특강 실시

입력 2025.05.16 13:00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지난 5월 15일 ‘소비자에게 통하는 브랜드의 조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조사 전문기관의 전문가를 초청해 브랜드자산 측정에 관한 이론적 모델을 소개하고, 2025년 소비자들이 주목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국내외 기업들의 브랜드자산 변화 흐름을 짚어보는 자리였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2025년 브랜드자산 측정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공통된 조건으로 ‘신뢰성’과 ‘일관된 메시지’를 꼽을 수 있다”며 “최근 브랜드 성공의 핵심 역시 소비자 인식과 데이터 기반 전략에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국내 유일 및 국내 최초라는 학과의 지위를 가지고 AI와 협업하는 시대의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또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을 더욱 보강해 AI기반 광고와 콘텐츠제작, 1인셀러를 위한 온라인커머스 구축, 사용자 경험설계를 위한 UX 리서치와 같이 현업 활용도가 높은 과목을 신규 개설했다. 
아울러 인공지능 활용능력, 빅데이터 활용능력, 데이터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 및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 준비과정을 더욱 심화시켜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7월23일부터 8월18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