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13 11:17
- 세종사이버대 군위탁생 장학제도 등 홍보, 홍보모델 활동기간 수업료 전액 면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5월 10일 군인 학생들로 구성된 2025년 ‘군위탁생 홍보모델’을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종사이버대는 2025 군위탁생 홍보모델 7명을 선발했다.
군위탁생 홍보모델들은 일정 기간 동안 대학의 군위탁전형 입학제도와 다양한 장학제도 등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홍보모델 활동 기간 학기의 수업료 전액을 면제하는 홍보모델 장학이 적용된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은 군교육지원센터장 김진수 교수(국방융합학과) 주관으로 진행했다. 임명장 수여식에 앞서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 제도의 장점을 알리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토의도 이어졌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군위탁생들이 군복무와 학업을 병행하느라 쉽지 않은 여건이지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시행하는 방안을 집중해 토의했다. 다음 달부터 실현 가능한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진수 교수(군교육지원센터장)는 “본교 교수님들의 명강의와 양질의 콘텐츠를 홍보모델로 선발된 학우들의 활동을 통해 군 간부가 직접 접하도록 하는데 기여하기 바란다”며 홍보모델들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홍보모델 임명장을 받은 배지안(국방융합학과 3학년) 학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학과에서 공부하면서 많은 군 선후배와 동료들이 우리 대학의 발전된 학업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이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방융합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37개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위탁생에게는 다양한 장학 혜택이 적용된다. 학생들은 개설된 500여 개의 강의를 전공학과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졸업할 때까지 이수 과목은 무한 반복 수강이 가능하고 졸업 후에도 평생 연 2개 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과별로 개설한 자격증 아카데미를 활용해 학사 학위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료증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첫 학기 등록금 전액을 면제하는 군인·군무원 부부와 다자녀(2자녀 이상) 장학은 군 간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무엇보다 교육부 온라인대학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대학의 교육시스템과 양질의 우수한 콘텐츠는 학생들에게 이미 정평이 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