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KHCU 목련 공모전’시상식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KHCU 목련 공모전’시상식 개최

입력 2025.05.13 11:15 | 수정 2025.05.13 11:25

-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기념… 경희사이버대 구성원의 도전과 성장 이야기 공유
- 유튜브·수기 총 개인 7명, 단체 1팀 수상… 수상작은 대학 공식 콘텐츠로 제작 예정

▲ 경희사이버대학교 지난 10일 ‘KHCU 목련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0일(토) ‘KHCU 목련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10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대학 구성원들이 직접 담아낸 학업과 성취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KHCU 목련 공모전’은 학업, 학교생활, 자격증, 취업, 승진, 이직 등 다양한 주제를 수기 또는 영상 콘텐츠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총 42건(수기 40건, 유튜브 2건)의 응모작이 접수되었다. 응모작은 숙고의 심사 과정을 거쳐 총 7명, 단체 1개팀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들과 가족,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변창구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공모전은 우리 대학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정체성과 미래를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였다”며 “수상자들의 경험과 이야기가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유튜브 분야 대상: 한국어문화학부 한국어교육전공 임은정(나를 안아줄 수 있게, 첫 발돋음 경희사이버대학교) ▲ 유튜브 분야 우수상:  신정우(글로벌대외협력처), 김유현·이정후(입학학생처) 직원 공동 작품(경희사이버, 미래를 안내하다), ▲ 수기 분야 대상:  문화창조대학원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나승봉( 군복을 입고 세계를 배우다 – 나의 경희사이버대학교 여정), ▲ 수기 분야 최우수상: 미디어문예창작학과 변수진(봄을 걷다), ▲ 수기 분야 우수상(4명) : 한국어문화학부 한국어교육전공 곽현숙(마음이 머무는 곳, 나의 교실) △ 상담심리학과 류은수(학업의 꽃이 피었습니다) △ 문화예술창조학과 미디어문예창작전공 신화정(인생에 있어서 난 늘 초보) △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전공 이희주(나를 찾아가는 여정)
수상자들은 시상식 후 이어진 소감 발표에서 각자의 경험과 대학 생활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한 임은정 학우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의 배움은 제게 두려움을 딛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해준 소중한 여정이었다. 이번 영상은 그 과정을 진심으로 담아낸 기록이었고, 제 이야기에 공감해주신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한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다”라고 전했다.
수기 분야 대상을 수상한 나승봉 원우는 “군복을 입은 채 해외 근무지를 오가며 공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경희사이버대학교라는 배움의 장이 있었기에, 학문과 삶을 함께 연결할 수 있었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저의 이야기를 정리할 수 있었다. 멀리 마드리드에서 이 자리를 축하할 수 없어 아쉽지만, 제 가족이 대신해주어 더욱 뜻깊은 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유일하게 공동팀으로 참여한 신정우, 김유현, 이정후 직원은 “우리 대학의 핵심 가치를 영상으로 표현하면서 많은 고민과 협업을 했다. 행정의 언어가 아닌 구성원의 언어로 대학의 미래를 설명하려 노력했고, 그 진심이 전달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6월 1일부터 시작한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PC 및 모바일로 접속해 입학원서 작성, 전형자료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입학 관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나 입학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