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 K-MOOC 묶음강좌 수강생 모집

고려사이버대,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 K-MOOC 묶음강좌 수강생 모집

입력 2025.05.09 12:57

관련 사진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2025년 K-MOOC 묶음강좌인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는 국내 주요 대학들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는 공개강좌 서비스로, 특정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복수의 강좌로 구성된 묶음강좌 서비스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스마트 재난안전 관리' 강좌는 일상 및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해와 사고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강좌는 ▲전기안전과 IoT 센서 ▲기계설비 융합안전 ▲에너지 및 환경안전 ▲AI 융합 소방안전 등 총 4개의 세부 강좌로 이루어져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이선영 미래교육원장은 “최근 이상기후, 에너지 전환, 디지털 기술 확산 등 사회 구조의 변화 속에서 재난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체계적 이해와 대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강좌는 기술적 전문성과 사회적 감수성을 동시에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안전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2025년 5월 12일부터 K-MOOC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강좌별 학습 기간은 상이하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제공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또는 K-MOO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경우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 전화(02-6361-1860)로 상담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