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봉사동아리 ‘세사봉’, 정은혜 작가·조영남 결혼식 활동 지원 봉사활동

세종사이버대 봉사동아리 ‘세사봉’, 정은혜 작가·조영남 결혼식 활동 지원 봉사활동

입력 2025.05.09 11:03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봉사동아리 ‘세사봉’이 지난 5월 3일 정은혜 작가와 조영남 씨의 결혼식 활동지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정은혜 작가와 조영남 씨의 결혼식은 지난 5월3일 경기 양평군 리버마켓의 복합문화공간 ‘매일상회’에서 진행됐다. 정 작가는 다운증후군 화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화 ‘니얼굴’의 주인공이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 배우의 다운증후군 쌍둥이 언니인 이영희 역으로 출연했다. 
남편 조영남 씨는 장애인 복지시설인 ‘양평 천사의 집’의 이용자다. 세사봉에서는 ‘양평 천사의 집’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사봉에서는 함께 생활하던 양평 천사의 집 이용자들을 위해 이동 활동지원 봉사를 진행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총 18명의 세사봉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를 나갔으며, 자원봉사를 나가기 전 주의사항 참조와 안전 교육이 이뤄졌다. 
아울러 봉사자들은 양평 천사의 집 이용자들과 1:1로 매칭해 함께 결혼식에 참석했다. 장애인 이용자들의 저녁 식사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했으며 양평 천사의 집에 후원금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정남 세사봉 회장은 “정은혜 작가와 조영남 씨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결혼식이라는 특별한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결혼식 참여와 같은 일상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중앙동아리 '세사봉'은 2006년 창설된 봉사동아리로 정기적인 장애인 복지시설 봉사활동, 김장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게 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입학 관련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