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02 11:00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드론로봇융합학과 드론축구동아리 ‘세종DST’가 지난 4월 27일 경기도 평택 아레나에서 열린 ‘경기남부지회장배 드론 축구’ 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세종DST는 2024년 창설된 이후 대한드론축구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대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드론축구는 단순한 조종 기술뿐만 아니라 드론 정비, 비행제어컴퓨터의 개인 맞춤형 커스텀, 조종기 세팅 등 드론 운용의 거의 모든 영역을 학습할 수 있는 종합적인 스포츠다. 여기에 스포츠 특유의 재미까지 더해져,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 조종 방식과 유사한 형태의 조종 방식을 경험할 수 있어, FPV 조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훈련 기회를 제공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드론로봇융합학과 관계자는 “세종DST는 이번 대회에서 아쉽게도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이를 계기로 더욱 꾸준히 연습하고 실력을 다져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며 “앞으로도 세종DST는 드론 축구를 통해 기술적 전문성과 팀워크를 동시에 키워가며, 다양한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드론로봇융합학과를 중심으로 한 지속적인 지원과 성장을 통해 드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 드론로봇융합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7월23일부터 8월18일까지 2차 신·편입생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