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 개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 개설

입력 2025.04.18 14:21

디지털 업무능력 강화해 취업경쟁력 제고, 정부 청년고용정책과 연계도

관련 사진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필수적인 기초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경대학교 비교과 포인트제도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여 고품질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서경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디지털 업무 능력을 강화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하여 온라인 자율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 더불어, 서경대학교는 2년 연속 국민취업지원제도 출장소를 운영하여, 재학생들에게 정부 지원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청년 고용 정책 참여를 촉진시켜 취업 지원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 허성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초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학생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 고용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나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