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Python 활용한 AI 기반 GUI 애플리케이션 개발’ 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Python 활용한 AI 기반 GUI 애플리케이션 개발’ 특강

입력 2025.04.04 10:37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오는 4월 8일(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주몽관에서 ‘Python을 사용한 AI 기반 GUI 애플리케이션 개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Python을 활용해 AI 기반의 GU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사이자 VIVACE AI Lab의 CTO인 추호진 교수가 강연을 맡는다. 
추 교수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메가스터디 IT 아카데미 강사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다.
특강에서는 PyQt6를 사용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자연어 처리(NLP) 통합을 중심으로 AI 기반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실습이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Python을 이용해 GUI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AI 기술을 어떻게 통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학습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특강이 AI와 Python 관련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최신 AI 기술 트렌드를 배우고, 실제 응용 사례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실습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노트북을 지참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 
특강 장소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 304호이며, 5호선 아차산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사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