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3.26 09:2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지난 3월 23일 홍대 디스퀘어루프탑에서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M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MT에는 총 20명의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해 서로의 친목을 다지고, 교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유튜버학과 MT는 학과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신입생과 기존 재학생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유튜버학과의 동료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MT는 학과의 특성과 맞물려 학생들이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MT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는 박성배 학과장이 진행한 ‘효율적인 학교생활’ 강의가 이어졌다.
학교 관계자는 “박 학과장은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학업에 대한 동기 부여를 주는 내용으로 강의를 이끌었다”며 “이 강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습에 대한 열정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은영 졸업생의 ‘AI 쌩 기초’ 특강도 큰 인기를 끌었다. AI 기술에 대한 기초 지식을 다루는 이 특강은 유튜버로서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중요한 요소를 다뤘고, 많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했다.
박은영 졸업생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박성배 학과장은 “유튜버학과의 과대표 주준석 학생은 모든 참석자를 위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으며 그 결과 학생들은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다”며 “임원들의 오랜 준비와 협력 덕분에 학생들은 즐거운 소통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또한 “MT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교수와의 소통을 통해 학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는 유튜버학과의 학생들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앞으로의 학업 및 커리어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유튜버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AI콘텐츠 교육을 도입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AI를 활용한 콘텐츠제작, AI시대의 유튜브 리터러시, AI크리에이터 성공전략 등 인공지능 AI 콘텐츠 수업을 개설해 트렌드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또 ‘AI 프롬프트 엔지니어’ 민간자격증 과정도 준비했다.
국내 유일의 200만 인플루언서 학과장 박성배 교수, 600만 틱톡커 듀자매의 허정주, 유튜브 훈련소의 박상민.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