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윤한영동문 발전기금 기탁 및 백윤장학금 수여식 개최

덕성여대, 윤한영동문 발전기금 기탁 및 백윤장학금 수여식 개최

입력 2025.03.24 10:32 | 수정 2025.03.25 09:41

- 경영학전공 학생 2명 1년 등록금 전액 장학금 지급
- 윤 동문, "후배들이 꾸준한 혜택 받도록 노력할 것"

관련 사진
덕셩여대(총장 김건희)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30분 대학본부 제1회실에서 발전기금 기탁식및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발전기금은 윤한영 동문(경영 78)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기탁되었으며, 금액은 1500만원이다. 윤 동문은 이 기금으로 경영학전공 학생 2명에게 1년간 등록금전액을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사용되기를 희망했고, 이에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기부 및 수여된 기금은 향후 백윤장학금으로 존치될 예정이다. 백윤장학금은 윤한영 동문과 남편 백제열씨의 성을 한자씩 따서 만든 명칭이다. 백윤장학금은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첫 수혜자는 경영학전공 3학년생인 구○희 학생과, 김○영 학생이다. 
윤한영 동문은 기탁식에서 "오랜만에 대학에 와보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학창시절 나 역시 누군가에게 장학금을 받아 후일 꼭 되물림을 하리라는 약속을 이제야 지키게 되었다"고 말했다.
윤 동문과 함께한 남편 백제열(전 오길비 대표)씨도 "김건희 총장과 제 아내의 깊은 인연으로 인해 함께 캠퍼스를 둘러보고 싶은 마음에 동행했다"면서 "장학금은 한번이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을 하지 않도록 힘 닿는데까지 지급하고 싶은 마음"이라 밝혔다.
김건희 총장은 "윤한영 동문은 내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소울메이트로 총장이 되었다고 하니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선뜻 기부해 주었다"면서 "학생때도 우등생이었고 지금도 사회의 선구 역할을 마다하지 않는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멋쟁이"라 치켜세웠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 기탁식 및 장학금 수여식 자리에는 김건희 총장, 윤한영 동문, 백제열 대표, 김윤희 대외홍보실장을 비롯, 경영학전공 유정민, 유병희, 이황희, 나재석 교수 등이 참석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