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3.24 10:32
| 수정 2025.03.25 09:41
- 경영학전공 학생 2명 1년 등록금 전액 장학금 지급
- 윤 동문, "후배들이 꾸준한 혜택 받도록 노력할 것"

덕셩여대(총장 김건희)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30분 대학본부 제1회실에서 발전기금 기탁식및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발전기금은 윤한영 동문(경영 78)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기탁되었으며, 금액은 1500만원이다. 윤 동문은 이 기금으로 경영학전공 학생 2명에게 1년간 등록금전액을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사용되기를 희망했고, 이에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기부 및 수여된 기금은 향후 백윤장학금으로 존치될 예정이다. 백윤장학금은 윤한영 동문과 남편 백제열씨의 성을 한자씩 따서 만든 명칭이다. 백윤장학금은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첫 수혜자는 경영학전공 3학년생인 구○희 학생과, 김○영 학생이다.
윤한영 동문은 기탁식에서 "오랜만에 대학에 와보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학창시절 나 역시 누군가에게 장학금을 받아 후일 꼭 되물림을 하리라는 약속을 이제야 지키게 되었다"고 말했다.
윤 동문과 함께한 남편 백제열(전 오길비 대표)씨도 "김건희 총장과 제 아내의 깊은 인연으로 인해 함께 캠퍼스를 둘러보고 싶은 마음에 동행했다"면서 "장학금은 한번이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을 하지 않도록 힘 닿는데까지 지급하고 싶은 마음"이라 밝혔다.
김건희 총장은 "윤한영 동문은 내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소울메이트로 총장이 되었다고 하니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선뜻 기부해 주었다"면서 "학생때도 우등생이었고 지금도 사회의 선구 역할을 마다하지 않는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멋쟁이"라 치켜세웠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 기탁식 및 장학금 수여식 자리에는 김건희 총장, 윤한영 동문, 백제열 대표, 김윤희 대외홍보실장을 비롯, 경영학전공 유정민, 유병희, 이황희, 나재석 교수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