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강종헌 소장(K창업연구소) ‘매출 부진 점포의 비밀을 밝히다’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강종헌 소장(K창업연구소) ‘매출 부진 점포의 비밀을 밝히다’ 특강 개최

입력 2025.03.19 09:32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3월 17일 ‘매출 부진 점포의 비밀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강종헌 K창업연구소 소장이 진행했다. 
강종헌 소장은 이번 특강에서 부진 점포의 원인을 경기 불황과 과도한 경쟁, 잘못된 입지 선정, 부족한 마케팅, 낮은 품질, 경영 미숙 등으로 매출이 부진하면 직원의 사기가 저하되고,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입혀 결국 생존의 위협을 느끼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부진 점포의 특징으로는 매장관리가 미흡하고, 고객의 불만이 증가되며 마케팅 부재, 재고
부담, 직원 이탈, 고객감소로 이어지고 결국 매출이 감소된다고 덧붙였다. 
강종헌 소장은 부진 점포 진단의 단계별 접근법으로 “초기에 현황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중간 진단으로 직원과 고객 인터뷰, 고객경험관리 점검을 통해 내부 운영 체계를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최종진단 단계에서는 “개선 우위 순위를 설정하고, 실행 가능한 액션 플랜을 설계하는 등 전략 도출과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외식업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직면하는 용기와 문제를 기회로 바꾸는 사고방식, 변화를 받아들이는 유연성, 끊임없는 학습과 개선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뉴스가 있는 카페창업,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다룬다. 카페창업전공은 시장분석과 사업계획, 콘셉트개발 등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프랜차이즈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실무,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실무,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푸드테크전공은 식품은 물론 가공 및 포장, 유통, 품질관리 등을 교육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