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투비소프트「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10기 성료

한성대, 투비소프트「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10기 성료

입력 2025.03.14 15:43

- 재학생 12명이 참가하여 336시간의 전문 교육 이수

▲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수료식 단체사진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지난달 28일, 투비소프트가 운영한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의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한성대학교 재학생 12명이 참가해 336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했다.
지난해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투비소프트와 한성대학교는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 이후 2024년 1학기 여름방학에 진행된 9기 과정에는 한성대 학생 5명이 참여해 이수했으며, 이번 10기 과정은 한성대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특별히 기획되어 진행됐다.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는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설계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을 마친 학생들이 각각 개발한 영화관 예매 시스템, 온라인 판매 사이트, 반려식물 관리 시스템, 미용실 예약 시스템, 매장 관리 시스템, 맛집 정보 플랫폼 등을 선보였다.
또한 수료식에서는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이 김남윤 전 한성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과 유상미 한성대 SW·AI 산학협력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더불어 한성대학교 대학발전기금 500만 원도 함께 기부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교육 과정을 완수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는 것이 목표였다”고 말했다.
유상미 한성대 SW·AI 산학협력센터장은 “이번에 참가한 12명의 학생 모두가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보여준 집중력과 창의성이 인상적이었다”며, “투비소프트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