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3.10 16:19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2025년 신·편입생을 비롯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강식과 함께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과 측은 이번 개강식은 봄학기를 활기차게 보내기 위해 격려와 응원을 하는 자리로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개강을 맞아 지난 2월 졸업생인 박지현 선생이 ‘슬기로운 대학생활 꿀팁!’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학과 관계자는 “박지현 선생은 전체 수석으로 졸업을 한 인재로 재학 시 열정적으로 공부하면서 동시에 학과와 학교의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보람 있는 학교 생활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서 박지현 선생은 자신만의 노하우와 학습 방법을 전하면서 재학생과 신·편입생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조언을 이어갔다.
이번 개강식과 특강은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지방과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학생들도 참여했다.
곽윤정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학과장)는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동시에 상담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월 1회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특강은 학생의 건강한 정신과 마음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혼자 온라인 학습만을 하는 것이 아니며, 흥미로운 대면 특강과 교제의 시간을 통해 재학생들 간 돈독한 관계 형성과 정보 공유도 활발하게 이뤄져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에 참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